설렘 가득한 첫걸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학 적응 up! 선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가지는 귀중한 시간 지난 2월 26일과 27일, 25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식이 진행됐다. 김숙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학의 교육 비전을…
이번 202호에는 자랑스러운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동문을 소개하는 ‘서간 人’ 코너를 연재했다. 장유진 동문(21년 졸업)은 강남성심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며 중환자실과 마취과를 거친 후, 해외 봉사활동을 계기로 여행 인솔자로서의 새로운 길을 걷게 되었다. 현재는…
내가 남들보다 쉽게 지치는 이유 최근 HSP(Highly Sensitive Person)라는 용어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선천적으로 민감한 기질을 가지며,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지닌 사람들을…
학보사의 새로운 코너, ‘캠퍼스의 숨은 영웅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코너는 학교의 다양한 부서에서 활약하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를 더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체계적인 교육으로 여성장애인의 건강권 강화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숙영) ODA 연구팀(사업 책임자: 이윤정 교수)이 지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여성장애인의 모자보건 증진을 위한 마을 임신·출산케어요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 12월 10일,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라오스 여성장애인협회(WWDA), 가족건강증진협회(PFHA), 모자병원, 핫싸이펑 구의 강사들을 초청해 장애 여성을 위한 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KOICA의 예산 지원을 받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이윤정 교수의 주도로 개최됐으며, 장애…
이번 202호에는 자랑스러운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동문을 소개하는 ‘서간 人’ 코너를 연재했다. 임현빈 동문(94학번)은 졸업 후 성바오로병원에서 3년 동안 욕창전담간호사로 근무하다가, 현재 은평성모병원에서 6년차 WOCN으로 근무 중이다. 욕창전담간호사, 또는 WOCN(Wound, Ostomy, and…
이번 202호에는 자랑스러운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동문을 소개하는 ‘서간 人’ 코너를 연재했다. 이지연 동문(96학번)은 졸업 후 의무실 간호사, 사례 관리 간호사, 정신건강전문요원, 임상 간호사, 검역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현재…
환자의 곁에서 빛날 졸업생들, 따뜻한 응원 속에서 새로운 출발 지난 2월 12일 제3강의관 대강당에서 제69회 학위수여식이 진행됐다. 제69회 학위수여식에서는 이현선 학우가 재학생 203명을 대표하여 학위를 수여받았다. 이후 공로상, 의담상, 우수상,…
편집장 데스크 처음 이 자리에서 제 이름을 내걸었을 때, 스스로에게 수없이 물었습니다.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어쩌지? 자신이 없었고, 두려움도 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