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을 위한 새내기 배움터, 대학 생활 시작의 첫걸음
학교 소개와 친목 활동으로 신입생들의 소통과 성장 도모
졸업생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
지난 3월 4일, 5일 이틀에 걸쳐 24학번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새내기 배움터가 개최됐다. 1일 차에 진행된 능동적 같이 성장 활동 [함께] 프로젝트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교 소개, 학교 탐색, 나와 우리 탐색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은 개회, 국민의례, 연혁소개, 신입생 대표의 신입생 선서, 김숙영 총장의 환영사, 교수소개,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 소개 시간에는 부서별 업무와 처장단, 총동문회 등 다양한 학교 시스템에 관한 설명이 있었다. 이후 진행된 대학 소속감 증진 활동 첫 번째 프로그램인 ‘학교 탐색’에서는 조별로 나뉘어 도서관, 학생 식당, JOB담, 가온누리, 실습실, 소강당을 둘러보며 신입생들이 새로운 교내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어 자치기관의 안내에 따라 반별로 자기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이 진행됐다. 퀴즈와 조별 활동을 통해 서로 어색함을 풀고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1일 차 활동이 마무리됐다.
2일 차에는 법정 교육 및 6대 기관 소개 시간, 선배와의 만남을 가졌다. 선배와의 만남에서는 제53대 나이팅게일 김예원 학우와 21학번 김나현 동문이 함께했다.
김예원 학우는 참고문헌 표기의 중요성, 과제 제출 기한 엄수 등 과제 제출에서의 필수사항을 강조했다. 또한 대외 활동에 대한 추천을 끝으로 “학업에 지장 받지 않는 선에서 많은 것에 도전 하세요.”라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김나현 동문 또한 대외 활동을 강조하며 학교생활에 대해 조언했다.
새내기 배움터의 마지막 활동으로는 레크레이션이 이어졌다. 신입생들은 서로를 더 잘 알아가기 위해 노력하며,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동안 새로운 우정을 형성했다.
최유진 기자 yjchoi0511@naver.com
이유빈 기자 yoobin4242@naver.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