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김종수 총장 이임식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총장으로서 헌신한 10년의 세월

지난해 11월 30일 본교 소강당에서 김종수 총장 이임식이 진행됐다. 학교법인 의담학회 신준호 이사장을 비롯한 내빈과 교수진, 교직원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전진산 사무처장이 사회를 맡아 개식을 선언했다. 이후 김묘경 기획처장이 김종수 총장의 학력 및 공적을 소개했다.
김종수 총장은 2013년 12월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제5대 총장으로 선임돼 만 10년을 근무했다. 주요 공적으로는 2018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자율 개선대학 선정, 2019년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획득, 2020년 간호교육 인증평가 인증 획득을 비롯한 보건교사 교원 임용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과 2015년, 2017년, 2019년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 달성 등이 있다.
이어서 신준호 이사장이 공로패를 수여하며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변함없이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학교를 잘 이끌어 오신 김종수 총장의 노고를 위로한다”며 “김종수 총장의 앞날에 더 큰 행운이 깃들고 더욱 건강하시길 기원한다”는 송별사를 전했다.
김종수 총장은 이임사로 “소중하면서도 한없이 무겁기도 했던 총장이란 귀한 짐을 내려놓지만, 서울여자간호대학교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변함없으리라 생각된다”며 “긴 세월 동안 변함없이 믿고 성원해 주신 교직원을 비롯한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학생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열정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주시길 부탁한다”며 이임사를 마무리했다.
교수진을 대표한 김숙영 교무처장의 감사패 증정과 학생 대표로 국여진 학우, 직원 대표로 김지연 교무팀장, 교수진과 교무위원을 대표해 김선희 산학처장이 각각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 촬영을 갖는 것으로 이임식이 마무리됐다.
백송이 수습기자 zzxg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