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호]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동문간담회 개최…학교 발전과 진로 교육 강화 방안 모색

학교 발전을 이끄는 자랑스러운 동문의 발걸음

지난 5월 22일 본교 간호 실습관 301호에서 동문간담회가 열렸다. 동문간담회는 김숙영 총장, 김묘경 기획처장, 김선희 교무처장, 임희수 산학협력처장, 홍은희 학생처장, 한형숙 총동문회장과 동문 19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숙영 총장은 “간호사가 임상에만 가는 것이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현장에서 일할 수 있기에 진로 교육을 강화하려고 합니다.”라며 향후 진로 교육 방안에 대해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이번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받은 발전 기금을 학생과 학교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잘 사용하겠습니다.”라는 감사 인사를 전하며 동문간담회의 시작을 알렸다.

동문간담회의 시작을 알리는 김숙영 총장 (사진: 김난효 수습기자)

간담회는 김묘경 기획처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동문간담회는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 ▲특강 및 프로그램 진행 참여 현황 ▲대학 혁신 지원사업 사용 현황 ▲학교 투어로 진행됐다. 김 기획처장은 간호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체계 구축 계획, 실습 교육 강화는 물론 임상 실무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타 대학과 연계한 공동 캠퍼스 구축 등 구체적인 발전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본교의 혁신 지원사업 운영 현황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기금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동문간담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으며, 학교와 동문 간의 유대를 다지고,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진 뜻깊은 시간이었다.

최인영 수습기자 choiiy0128@naver.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You might like

© 2025 서울간호학보사 - WordPress Theme by WPEn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