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호]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제24회 학생 학술대회, 새로운 학술의 장을 열다

Posted by

코로나 이후 첫 오프라인 학술발표, 간호대학생들의 연구 열정이 빛난 자리

제24회 학생 학술대회를 기념하여 총장과 교수, 학생들이 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 총무팀)

10월 30일 본교 소강당에서 제24회 학생 학술대회가 진행됐다. 올해는 코로나 이후 첫 대면 구두 발표로 학술대회가 진행됐다. 또한 이전의 학술대회와 달리,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연구 결과 열람이 가능하다.

김숙영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 후, 김숙영 총장이 직접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학술상, 창의상, 실용상, 비전상, 리더상 부문에서 수상자가 발표됐다.

‘간호대학생의 임상 수행능력, 노인 환자에 대한 지식 및 태도에 관한 연구’(4학년 4반), ‘임상실습을 경험한 간호대학생의 우울감, 수면의 질, 학업성취도가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4학년 1반), ‘간호대학생의 전공선택 동기와 임상실습 수행능력, 전공 만족도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4학년 2반), ‘간호대학생의 전공 만족도, 소명의식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4학년 3반)이 수상했다. 창의상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돋보인 연구들이 차지했으며, 실용상, 비전상, 리더상 역시 각 반의 유망한 연구들이 수상했다.

소유빈 수습기자 red2829@naver.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